팜노트활용방법   |   장치도우미   |   공지사항
장치도우미
제목 : 개폐기에서 초기화중이 계속 표시 되고 개도율이 안 나타나면...

개폐기에서 초기화중이 계속 표시 되고 개도율이 안 나타나면...

1. 해당 창이 "수동" 모드일 때

--> 해당 창이 "수동"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자동"으로 바꾸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초기화가 완료되어 0% 표시되면 그 다음에 필요하면 다시 "수동"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2. 자동제어 설정을 사용안함으로 했거나, 창 동작 시간 설정이 안되어 있을 때

자동제어 설정에서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거나 개폐기 전체 열리는 시간설정이 안된 경우는 초기화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개도율을 알 수 없습니다. 

이 때는 자동 모드에서도 계속 "초기화" 표시가 되고 창이 "정지" 상태로 표시됩니다.

--> 개도율 표시되게 하려면 해당 창을 "수동"으로 바꾸고 닫힘을 눌러 0% 강제 초기화 시켜 주면 개도율이 표시되며, 수동으로 원하는 만큼 열어줄 수 있습니다.

 

자동모드인데도  초기화중이 계속 표시 되고 개도율이 안 나타나면...

  

1번째 그림과 같이 [자동]모드이고 [닫힘] 상태로 "초기화중"이면 초기화가 진행되는 상태이며, 현장의 개폐기도 닫히고 0%가 된 후 자동설정에 따라 열리거나 합니다.

2번째처럼 자동모드에서 "초기화중"인데 [정지] 상태이면 초기화가 진행되지 않고 대기중입니다. 이것은 전체동작시간이 설정 안되었거나, 자동제어 사용안함인 경우 등에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때에는 수동으로 초기화를 시켜 주어야 합니다.

  
해당 창을 [수동]으로 전환한 다음 [닫힘] 버튼을 눌러 주고 조금 기다리면 창이 모두 닫힙니다. 실제 열려있는 창이 완전히 닫히면 그 때 0%가 표시되며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일반적으로 개폐기와 커튼 개도율 표시화면에서 "초기화"는 시스템이 새로 시작할 때 진행합니다.

초기화 되는 시간은 각 창이나 커튼 설정에서 "전체동작시간" 만큼 기다려야 합니다. 창이 50% 열려있는 상태에서 초기화가 된다고 해도 시스템은 얼만큼 열려 있는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전체동작시간 만큼 닫기를 하여 창이 완전히 닫혔다고 생각하면 그 때 0%라는 값을 인지하고 그 때부터 개도율 계산이 됩니다.

만약 충분히 기다렸는데도 초기화가 없어지지 않는다면 제어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전체모드가 자동이더라도 해당 창의 제어모드가 [수동]으로 되어 있다면 초기화는 안됩니다. 창을 [자동]모드로 변경하면 그 때부터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현장제어 상태에서 시스템제어 모드로 전환하거나 시스템을 새로 시작했을 때 각 창들이 현재 열려 있는 위치를 시스템이 알수가 없기 때문에 완전히 닫아서 0%를 만든다음 그 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겁니다.

 

이 때, 시스템이 수동모드 이거나, 해당 개폐기가 개별로 [수동]으로 되어 있을 때는 초기화 하지 않고 현재 창 위치 그대로 유지하고 대신 개도율도 표시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전환을 해서 수동으로 창을 열고 닫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그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현장판넬에서 시스템제어로 전환한 경우


천창(우)는 시스템제어를 할 때 자동제어 모드에서 천창(우)만 수동으로 해 놨었기 때문에 현장판넬로 갔다가 시스템으로 전환될때 마지막 상태 그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수동] 모드 이기 때문에 알고리즘 상 "초기화"가 되어야 하는데 수동모드 이기 때문에 실제 창에서는 초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상태일때 [정지] 상태였으면 창도 정지되어 있고, [닫힘] 작업중에 현장으로 돌렸다면 시스템으로 돌아오면 [닫힘] 상태가 바로 진행됩니다.

수동 상태이기 때문에 [열림/정지/닫힘]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반면 천창(좌), 보온커튼은 [자동]모드이기 때문에 "초기화"가 정상작동하고 [닫힘]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지만 닫히고 있는 상태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 2개 창은 완전히 닫히면 0%가 뜨고 자동제어에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1. 자동제어 모드 상태에서, 

2. 현장판넬제어로 전환하면 개도율을 알 수 없으므로 No Data가 표시되며 자동/수동, 열림/정지/닫힘 제어도 안됩니다. 

3. 다시 자동제어로 전환하면 마지막 상태인 [자동] 모드로 돌아오고 대신 개도율은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 상태는 창이 닫힙니다.

4. 초기화가 완료되면 창은 [정지] 되고 0%로 개도율이 표시됩니다.

5. 자동제어 설정 조건에 따라 열리거나 열리지 않거나 하게 됩니다.

 

그러나 천창(우)는 수동모드이기 때문에 실제 창은 움직이지 않고 초기화도 안됩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개도율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1. 수동모드 작동중에

2. 현장판넬제어로 갔다가

3. 다시 시스템 자동제어로 돌아와도 개별로 [수동]이 선택되어 있어 그 전 상태 그대로 유지하며 초기화 완료는 안된다.

  

이 때에는 [자동] 버튼을 눌러 초기화가 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초기화가 완료 되어 0%가 뜬 다음에 다시 원하면 [수동]으로 전환해서 조작하면 됩니다.

현장판넬에서 시스템제어로 전환한 경우에는 반드시 [수동] 설정된 창들을 모두 [자동] 전환해 주어야 개도율을 정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전체 자동모드로 전환 

수동으로 된 창이 여러개 이거나 찾기 번거로우면 상단의 시스템 제어 버튼에서 [수동]으로 바꾼다음 다시 [자동]으로 바꾸면 모든 개폐기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현장판넬 상태에서 자동제어로 전환하면..


전체 수동모드에서는 개별로 [자동]되어 있는 개폐기만 정상 초기화가 진행되며, [수동]으로 된 경우는 초기화가 안됨.

개도율을 보기 위해서는 자동모드로 전환해야함.

 

전체자동모드로 전환하여 초기화가 완료된 다음에 원한다면 다시 [수동]모드나 개별 수동전환을 하면 됨.

전환했을 때 바로 자동모드인 경우에 혹시 개별로 수동모드인 창은 모두 [자동]으로 전환하여 초기화 시켜야함.

번거로우면 수동전환 한다음 다시 자동으로 전환하면 모든 창/커튼이 자동모드로 변경된다. 

팜노트활용방법  |  공지사항  |  장치도우미  |  스마트팜교육관
서비스운영: ㈜나래트랜드 팜노트
TEL : 032)662-5000   |   FAX : 032)223-7865   |  e-Mail : nare@naretrends.com
Copyright(c) 2009 ㈜나래트랜드-반딧불이. All rights reserved.